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2024년 서울-방콕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시작

기사승인 2024.06.26  16:59:05

공유
default_news_ad2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지난 6월 24일(월)부터 6월 28일(금)까지 4박 5일간 서울시 전역에서 세계화 시대에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되는 ‘서울-방콕문화교류대장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주최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주관하는 이번 서울-방콕문화교류대장정은 2007년 서울시와 방콕의 상호교류 협약에서 시작해, 2008년부터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서울시 대표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방콕 청소년들의 경복궁 방문 활동사진

올해 진행되는 서울-방콕문화교류대장정 프로그램에서는 방콕 청소년 30명과 방콕 지도자 5명이 4박 5일간 서울시의 다양한 장소에서 역사 문화 체험을 할 예정이다.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서울시청 신청사 투어,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등의 장소들을 둘러보고 체험할 예정이며, 그룹별 서울투어 활동을 통해 서울의 문화를 체험한다.

또한 10월 28일(월)부터 11월 2일(토)까지 서울 청소년 30명, 서울 지도자 5명이 방콕시에 방문해 방콕의 역사 문화체험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울시-방콕시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간담회

서울특별시 이희숙 청소년정책과장은 간담회를 통해 “2007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매우 의미있고 중요한 교류 프로그램”이라며 “저출산 시대에 청소년들의 균형있는 성장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서울-방콕문화교류대장정을 통해 양 도시가 더욱 견고해지고,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감수성이 함양되고 서울에서의 좋은 경험과 추억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유정 기자 susan190@naver.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