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국립고궁박물관에서 만나 소통하는 문화재청장과 바레인 문화장관

기사승인 2018.05.16  09:26:13

공유
default_news_ad2

- 마이 장관은 바레인 왕족이자 화가로 아랍지역에서 손꼽히는 여성 인물

문화재청장은 "‘제9회 아시아 리더쉽 컨퍼런스’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마이 빈트 모하메드 알 칼리파(Mai bint Mohammed Al Khalifa) 바레인 문화장관과 김종진 문화재청장이 15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만나 양국의 문화재 분야 협력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종진 문화재청장과 마이 빈트 모하메드 알 칼리파 바레인 문화부 장관, 사진제공=문화재청

바레인은 오는 6월 24일부터 열리는 제42차 세계유산위원회 의장국이며, 바레인의 수도 마나마에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는 우리나라의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의 등재가 결정될 예정이다. 바레인은 1991년 세계유산 협약에 가입한 이래, 아랍 세계유산 지역 센터(ARC-WH)를 유치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국가로 꼽힌다.

김종진 청장은 양국의 문화재 보존기술이나 무형유산 분야 협력을 추진해나가자고 하였으며, 올해 세계유산위원회에서 결정되는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의 등재에 대해 바레인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였다.

이에 대해 마이 문화장관은 양국의 지속적인 교류를 바라며, 바레인에서 꼭 한국의 세계유산이 등재되길 바란다고 화답하였으며, 올해는 의장국으로서 바레인의 유산을 등재하지 않지만, 바레인 역시 세계유산 등재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음을 밝혔다.

마이 장관은 바레인 왕족이자 화가로 여성의 사회진출이 제한적인 아랍지역에서 손꼽히는 여성 인물이다. 재임 중인 2012년 바레인의 대표적인 ‘진주채취 유적’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는 등 세계유산 정책에도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만섭 기자 kmslove21@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