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독립운동 유적탐방] 로스앤젤리스(L.A.)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

기사승인 2018.08.22  09:16:27

공유
default_news_ad2

- 서던캘리포니아(USC) 대학 내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

엘에이의 명문대학 서캘리포니아대학(USC) . 이곳에는 한국의 독립운동가 안창호 선생과 가족이 거주했던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가 있다.  현재는 한국학 연구소로 운영되고 있어 더 큰 의미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는 원래 USC 캠퍼스안에 위치하지는 않았다. USC가 캠퍼스를 확장하면서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를 허물고 새로운 건물을 짓기를 원했다. 이 소식을 들은 USC 한인 졸업생들과 미주 한인 이주자들은 이 집을 지키기 위해 모금 운동을 하기 시작했고, 대학 역시 이 곳의 역사적 가치를 인정해 캠퍼스 안에 그 모습 그대로 복원시켰다고 한다.
 
밖에서 보면 한국학 연수소 간판이 보인다.  방문 시간이 정해져있으니 너무 늦으면 곤란하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1층에 작은 사진첩과 설명들이 보인다. 1층을 둘러보고 나올 수 있으며 2층은 연구원들이 쓰는 곳이라서 들어갈 수 없으니 주의해야한다.  
 
1층 왼쪽을 보면  2층 계단을 올라가기 전에 도산 안창호 선생과 이 곳에 대한 몇 가지의 안내서가 준비되어 있었다. 안내서는 대한민국 홍보가 서경덕 교수의 기획과 배우 송혜교의 기부로 만들어진 한글 안내서다. 정리가 잘된 안내서가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과 위층에는 도산의 생애를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몇계다을 올라가서 살펴보고 내려올 수 있다.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에는 도산에 관한 많은 자료가 있지는 않았지만,  도산을 기억하고 선생의 정신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었다. '한국학 연구소'는 UCLA 한국학 연구소와 더불어 한국어를 비롯해 한국에 관한 각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의 바른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일조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을 나선다.

 

박찬화 기자 multikorean@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