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새책] 박세연 저자의 ‘리더들이여, CEO처럼 생각하라’ 출간

기사승인 2019.01.15  09:11:19

공유
default_news_ad2

2004년에 설립된 출판사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기업인 ㈜북랩은 “박세연 저자의 ‘리더들이여, CEO처럼 생각하라’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에서 저자는 조직의 생존과 성장을 고민하는 모든 리더들에게, 경영자로서 35년간 포스코와 그 계열사에서 일하며 체험한 현장 경험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자기 스스로가 CEO처럼 생각하고 행동할 것을 권하고 있다.

저자는 지난 2018년 3월 정년퇴임한 자신의 인생을 정리하면서 안정적이며 발전적인 회사의 운영을 통해 조직이 원하는 최고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각 계층의 리더가 경영자인 CEO와 동일한 생각으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때 비로소 그 빛을 발할 수 있다는 조직 경영의 제1원칙을 그 동안의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책을 통해 정리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체험한 모든 산업분야와 경영현장에서 적용된 소중한 결과물들과 경영을 하면서 느낀 점이나 기업생태계를 둘러싼 이해관계자들이 전해 준 지혜로운 이야기들을 하나 둘씩 정리해 나감으로써 이 책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경영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론과 실제를 접해 볼 수 있게 한다.

책 속에서 저자는 “CEO는 창의적이고(Creativity), 열정적이며(Enengy), 주인의식(Owenership)을 가진 사람이다.”라고 정의하며 CEO를 패스를 결정하는 축구선수에 비유한다. 경영자가 누구에게 패스(선택: Choice)하느냐에 따라 공격전개(실행: Execution)가 달라지고 그에 따라 골 획득 여부(결과: Output)가 달라진다는 것이다.

이 책은 총 3부, 20장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제1부 Choice는 1장부터 5장까지로 경영상의 선택과 관련된 경험적 내용이, 제2부 Execution는 6장부터 15장으로 실행에 관련된 경영철학이, 제3부 Output는 16장부터 20장까지로 결과에 대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저자인 박세연은 영남대학교에서 경영학학사, 경북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 순천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최고위과정,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글로벌리더십과정을 수료하였다.

직장생활은 포스코 인력관리부에서 시작하여 인력자원팀장, 노사협력그룹장, 리더십교육센터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포레카 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승광-승주컨트리클럽 대표이사, ㈜전남드래곤즈 프로축구단 대표이사, ㈜포스메이트 대표이사로 재직한 바 있고 현재는 포스메이트 자문역으로 근무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장님 댁이 어딥니까(1999)’, ‘말이 통해야 산다(2001)’, ‘정도관 일기(2002)’, ‘리더들이 알아야 할 HR의 진실(2004)’, ‘말이 통해야 산다 2(2011)’, ‘CEO가 고민해야 할 25가지(2013)’, ‘축구에서 경영을 읽는다(2015)’가 있다.

 

 

 

최유민 기자 susan130@naver.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