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수행은 생로병사를 거꾸로 돌리는 역법逆法

기사승인 2023.01.19  17:21:37

공유
default_news_ad2

인간은 누구나 생로병사를 겪으며 살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걸 동양에서는 12포태법으로 ‘포태양생 욕대관왕 쇠병사장’이라고 구체적으로 말했습니다. 보통의 삶에서는 이러한 12포태법 과정이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수행문화는 이걸 거꾸로 돌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행의 제1의 근본법칙이 생로병사를 거꾸로 돌리는 역법逆法인데요.

도전 말씀에서 보면 상제님은 “장사병쇠왕관대욕생양태포葬死病衰旺冠帶浴生養胎胞” (도전 5편 318장)라고 거꾸로 뒤집어서 쓰셨습니다. 이처럼 죽음의 문화에서 생명의 문화로 삶을 전환시키는 것이 상제님의 의원도수인 것입니다. 

그리고 의원도수의 정신이 우주광명 ‘환’, 또는 한글로는 ‘빛’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우리는 무병장수 후천조화신선 도통수행을 통해 우리 몸을 빛의 몸으로 바꾸어 빛의 인간으로 새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내 몸과 마음의 어둠, 묵은 기운, 병기운, 세상 살면서 묻은 오물을 다 벗겨내고 빛의 몸으로 전환시키는 지속적인 수행이 필요합니다. 

종도사님은 “지금 우리들이 하는 수행법은 후천 우주의 빛의 몸, 신선의 몸으로 만드는 공부다. 후천 삼랑선, 태을선 문화란 말이다. 다시 말해, 상제님의 조화 ‘시천주 조화정’을 받아 조화신선이 되는 공부란 말이다. 그래서 우리 몸의 머리털, 손톱 발톱까지 우리 몸뚱아리를 우주의 영원한 신선, 빛의 법신으로 만드는 공부를 하는 것이다. 이건 굉장히 즐거운 것이다.”  고 하셨는데요. 

우리는 무병장수 후천조화신선 도통수행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내 몸과 마음, 오장육부, 혈액과 모든 세포를 빛으로 바꾸는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 자체를 완전한 우주의 빛으로, 광채로 바꾸는 공부를 해나가는 것입니다. 

출처 : STB상생개벽뉴스 148회 1월 19일 (목)  https://youtu.be/Kx7Op5EJ5hI?t=765

유수연 기자 miracle2005@naver.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