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매장문화재 국비지원 확대에 따른 사업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3.02.01  10:00:58

공유
default_news_ad2

오는 2월 2일 오후 2시 대전에 위치한 대전전통나래관(대전 동구 소재)에서 문화재청(청장 최응천)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 그리고 한국문화유산협회(회장 서영일)가 함께하는 매장문화재 국비지원 확대에 따른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올해「발굴조사의 방법 및 절차 등에 관한 규정」개정을 통해 확대된 매장문화재 조사비용 국비지원 사업과 실무절차를 관계자들에게 설명하고, 원활한 정책 추진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이다.

사업설명회는 4개의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의견수렴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 매장문화재 국비지원 제도 설명(오명석, 문화재청 발굴제도과), ▲ 민간 지표조사 지원 사업(김용주, 한국문화유산협회), ▲ 국비지원 발굴조사 사업(이현정, 한국문화재재단), ▲ 매장문화재 유존지역 정보 고도화 사업(강윤희, 문화재청 발굴제도과)의 순서로 진행되며, 주제발표 후에는 발표자와 참석자 간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재청을 비롯해 한국문화재재단, 한국문화유산협회, 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2-481-4946, 문화재청 발굴제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사업설명회 결과를 바탕으로 문화재청은 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매장문화재 국비지원 사업 운영에 반영하고 및 국민의 발굴조사비용 부담을 경감하여 매장문화재 보호·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상준 기자 sjbak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