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5인조 국악 걸그룹, ‘아름다운 우리 문화’ 전국 군부대 순회공연 펼쳐

기사승인 2019.09.26  21:31:45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문화 기획단체인 “아름다운 우리 문화(대표 마성혁)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단체로 선정되어, 지난 5월부터 9월 말 현재 6회 공연을 마쳤다.”고 밝혔다.

 

5인조 국악걸그룹, '아름다운 우리문화' 모습

 

‘아름다운 우리 문화’는 올해 <국악에 반하다 ‘퀸 한류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총 10회 예정의 전국 군부대 순회공연을 펼치고 있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전문 문화예술인들이 농산어촌과 산업단지 그리고 군부대와 교정시설 등 사회의 손길이 크게 미치지 못하거나 일반인들의 접근이 어려운 곳을 직접 찾아가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복지 프로그램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있다.

 

국악에 반하다 ‘퀸 한류 콘서트’ 모습

 

<국악에 반하다 ‘퀸 한류 콘서트’>는 판소리 ‘춘향가’를 모티브로 하여 춘향과 이몽룡의 사랑 이야기를 퓨전 국악과 노래, 비보이 댄스와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어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 바이올린 솔로 연주를 시작으로 민요 「꽃 사시오」, 방자의 댄스(비보이), 변학도의 만찬(퓨전 국악), 국악 실내악 「일편 단심가」 연주 등이 이어진다. 전체 공연 시간은 약 65분이다.

‘아름다운 우리 문화’는 전통을 소재로 삼아 다양한 시도와 변혁을 통해 전통문화의 가치를 더욱 끌어올리고, 새로운 시대에 올바른 한국 문화를 투영하겠다는 다부진 목표로 조직됐다. 3D 영상, 뮤지컬, 비보이 등 다양한 장르와의 접목을 통해 볼거리와 함께 새로운 시대의 전통문화를 개척해나가고 있다.
 
특히, 전통문화에 기반한 해외 한류 콘서트를 통해 전 세계 많은 젊은이에게 한국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시키고 널리 알리는 데도 노력하고 있다.

공연 총 예술감독 마성혁 ‘아름다운 우리 문화’ 대표는 “<국악에 반하다 ‘퀸 한류 콘서트’> 출연진과 군 장병들이 가까이서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라 할 수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신명나는 연주를 통해 예술 공연의 향수 기회가 적은 군 장병들에게 즐거움과 심신의 힐링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차보람 기자 carboram@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