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젠 창업박람회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기사승인 2020.10.16  01:43:20

공유
default_news_ad2

코로나19가 펜데믹의 상황에서 10월이 되며 국내는 조금 잡혀져가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유럽과 미국에서는 여전히 병란의 기세가 세차고 2차 대유행으로 접어들은 것이 아닌가 하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나오고 있다.

이런 어려운 상황이기에 해마다 진행되던 지역별 창업박람회도 예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대전시는 “지역 내 예비(재)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여러 창업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내달 20일까지 ‘2020년 대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매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돼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대전시는 이번 온라인 창업박람회를 통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소상공인의 다양한 성공창업 아이템을 제공해 예비창업자들의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소상공인 육성은 물론 지역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상생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소상공인 6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창업정보관 3곳(사회적기업관, 프렌차이즈관, 창업기업관)이 운영되며, 가맹점주 모집과 자사 홍보, 한국외식산업협회와 대전지방국세청에서 컨설팅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발 빠르게 온라인 창업박람회로 전환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온라인 창업박람회 운영 내용은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홈페이지(www.djex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하영 기자 p-hayoung70@hanmail.net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