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옥(高屋)의 정취 아래 다채로운 선율이 흐르다!

기사승인 2022.05.05  16:55:16

공유
default_news_ad2

- - 서울시, “남산골 한옥콘서트 <춘월가(春.越.家)>” 개최

 서울시는 5월 6일부터 7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마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한옥콘서트 ‘춘월가(春.越.家)’를 진행한다. 

 남산골한옥마을은 2020년부터 ‘한옥’이라는 전통공간에 국악 · 재즈 · 블루스 · 시티 팝 · 락 · 어쿠스틱 등 색다르고 다양한 음악을 녹여냄으로써, 귀와 눈이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며 시민과의 만남을 확대해 왔다.

 관훈동 민씨(閔氏)가옥에서 진행되는 춘월가(春.越.家)는 봄을 지나는 집이라는 뜻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5~7월에 봄의 따뜻한 분위기가 서까래 아래에서 흐르는 선율과 어우러지고, 공연을 방청하는 관람객들의 시선과 만나며 완전한 집으로서 탈바꿈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연은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형태적 한옥을 넘어 과거 사람들의 일상이 담긴 방, 툇마루, 마당 곳곳에서 아름다운 연주를 펼칠 예정이다. ※ 방청객은 야외 관람

 특히, 올해는 국내외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신인 예술가들과 실력이 출중한 아티스트 총 10팀을 초청하여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은 세 가지 컨셉으로 관훈동 민씨가옥 곳곳에서 자연을 무대 삼아 꾸밀 예정이다. 
  
 5월 첫선을 보이는 「Mix Stage」는 ‘포크, 재즈, 일렉트로닉 등’ 친숙한 장르의 아티스트 참여로 전통가옥이 풍류 가득한 공간으로 변신을 꾀한다. 첫 공연에는 ‘고니아(Gonia)’가 출연하며, ‘동양고주파’ · ‘김목인’ · ‘정우’가 연이어 무대를 가진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고니아, 동양고주파, 김목인, 정우   *사진 제공: 남산골 한옥마을

 6월에 진행되는 「Spring Stage」는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며 창작을 이어가는 신예 아티스트들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창조적이고 창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헤이스트링’, ‘리마이더스’, ‘달음’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2020 한옥콘서트 ‘리마이더스’ 공연 모습    *사진 제공: 남산골 한옥마을

 7월 마지막 공연에는 국가 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 이수자인 ‘지민아’를 중심으로 ‘조은결(가야금), 이나연(피리), 이상경(타악), 황보종태(콘트라베이스)’가 출연해 가사와 기교가 정교하게 어우러지는 정가의 아름다움을 전할 예정이다.

음악동고인물      *사진 제공: 남산골 한옥마을

 2022년 남산골 한옥콘서트 ‘춘월가(春.越.家)’는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공연 당일 현장 매표 후 관람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당일 방문하는 관객에게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객석제(좌석 한 칸 띄우기, 지그재그 앉기)’를 유지해 관객 사이 안전거리를 최대한 확보하여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https://www.hanokmaeu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한옥마을운영팀(02-2266-6924)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설영 기자 factchecker0301@gmail.com

<저작권자 © 한韓문화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